2023 안동평생학습축제, 시민·학생 1만 2천여 명 열띤 호응

Home > > 기사내용

후원하기
인쇄
전송
보관
기사목록
오탈자제보

2023 안동평생학습축제, 시민·학생 1만 2천여 명 열띤 호응

4년 만에 재개된 안동평생학습축제가 8~9일 안동탈춤공원에서 성료됐다. (사진=안동시 제공)

4년 만에 대면행사로 재개된 안동평생학습축제가 8~9일 안동탈춤공원에서 시민과 학생 등 1만 2천여 명의 열띤 호응 속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 변화하는 미래, 평생학습 ON’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틀간 40여 개 단체가 6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평생학습의 다양한 정보와 역할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평생학습 기관 간의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했다.

개막식은 시립합창단과 마술 공연 등 화려한 식전공연에 이어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활성화 및 저변 확산에 기여한 축제 유공자로는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권명숙님, 김재향님, 구미라님이 선정됐다.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인 안동시민의 평생학습 나눔과 확산의 장으로 꾸며졌다.

가죽공예, 미니케이크 만들기, 천아트, 바리스타 체험 등 평소 관심 있는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5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사 내내 어린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행사 중 함께 개최된 청소년가요제 본선에도 21팀이 참가해 기량을 뽐내 큰 인기를 끌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넘치는 축제의 장에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학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배움으로 활력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안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